공연안내

공연상세

이윤아 두 번째 피리독주회 ‘가즌회상’

가즌 회상
‘가즌회상’은 풍류음악의 대표곡으로 불리는 ‘현악영산회상’(상령산·중령산·세령산·가락덜이·상현 도드리·하현도드리·타령·군악)을 중심으로 중간에 웃도드리와 돌장, 천년만세를 첨가한 작품으로 ‘여러 곳을 모두 갖춘 영산회상’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상령산-중령상-세령산-가락덜이-상현도드리-도드리-돌장-상현도드리4장-하현도드리-염불도드리-타령-군악-계면가락도드리-양청도드리-우조가락도드리 순서로 피리 거문고 2중주의 편성으로 연주된다.
상령산부터 도드리 돌장까지는 두 악기의 합주로, 하현도드리-염불도드리-타령은 피리 독주로 연주하여 피리를 전면에 부각시킨다. 그 이후 군악부터 마지막 우조가락 도드리까지 다시 합주로 연주한다. 
이윤아는 중앙대학교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를 졸업하였고, 현재 청주시립국악단 차석 단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중요무형 문화재 제 46호 피리정악 및 대취타 이수자, 서울시무형문화재 제44호 삼현육각 전수생으로 전통음악을 학습하였고, 국악그룹 ‘희아나지’의 동인으로 활동하며 현대, 창작국악과의 협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피리와 태평소 연주자로서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충북도립교향악단, 청주시립교향악단, 청주시립국악단, 충주시립우륵국악단, 중앙대학교 윈드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했다. 2015년 개인독주회 ‘화조풍월(박범훈류 피리산조 전바탕)’을 개최하였고, 정악연구회 ‘청풍악회’의 회원으로 활동하며 매년 정악연주회를 열고 있다.

이윤아 두 번째 피리독주회 ‘가즌회상’

대관
공연정보
기간 2018-03-11 ~ 2018-03-11
시간 17:00(80)
장소 서울돈화문국악당 공연장
티켓 전석 10000원
연령 취학아동 이상
문의 010-6400-6011

퀵메뉴